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 세라핀 서포터/미드 룬과 템트리 공략

세라핀 룬 & 템트리

PC에서 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모바일 게임으로 내둔 것이 와일드 리프트다. 당연히 같은 컨텐츠일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게임을 해보니 다른 부분들이 적지 않다. 초반이라 그런지 룬이나 아이템 구성도 달라서 요즘 자주 하는 챔프들의 룬이나 템트리를 찾아보고 있다.   

 

다른 챔프들은 그래도 어느 정도 정보가 있는데 세라핀은 나온지 얼마 안 되어 그런지 별로 정보가 없더라. 해외 사이트를 여기저기 보다 랭크 부스트라는 곳에서 제안한 룬과 템트리를 봤다. 나름 그거 기반으로 조금씩 바꿔서 쓰고 있다. 소소한 참고가 되길 바란다.


서포터  세라핀 룬

서폿 룬 ① 기본형 

콩콩이 & 약점 & 충성 & 마나순환 팔찌ㅣ굳이 세라핀이 아니어도 서포터가 무난하게 가는 룬 조합

 

콩콩이는 보호막, 약점은 피해 추가, 충성은 아군 추가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추가, 마나 순환 팔찌는 최대 마나 영구적으로 300까지 증가한다. 콩콩이 때문에 딸피 상태이던 상대방 챔프를 한 번 잡은 적은 있었다. 무난하게 서포터로 쓸 수 있는 조합이다. 

 

 

서폿 룬 ② 변경형

기민한 발놀림 & 폭풍의 결집 & 충성 & 마나순환 팔찌ㅣ앞의 콩콩이와 약점을 변경했다.

 

서포터는 일단 안 잡혀야 한다. 상대방 원딜러러나 서포터에게 킬을 내주면 결국 원딜러 발목 잡는 일이 된다. 또한 게임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나서도 부지런히 다니면서 와딩, 한타 등 필요한 순간에 제깍제깍 나타나야 한다. 해서 콩콩이 대신 기민한 발놀림을 넣어봤다. 이동, 기본 공격이나 스킬 사용시 1틱씩 충전되고 100틱이 되면 체력 회복과 이속이 증가한다. 틱은 굉장히 빠르게 차기 때문에 100틱이라고 해도 빨리 찬다. 쓸만하다.

 

폭풍의 결집은 2분마다 주문력 증가다. 서포터에 가기엔 딜을 높여주는 거라 약간 고민했다. 개인적으로 플레이 초반에 세라핀이 Q스킬로 장판 깔면서 상대 미니언이나 봇 듀오에게 계속 딜을 넣으면서 빼 주는 편인데 최대한 원딜러를 빨리 키우기 위해 폭풍의 결집으로 바꿨다. 견제나 미니언 사냥에 유용해서 요즘은 폭풍의 결집으로 바꿔서 쓰고 있다. 

 

 

서포터 세라핀 템트리

서폿 템트리 ① 기본형 (추천)

서포터가 무난하게 가기 좋은 템트리다. 전반적으로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붙어있는 것들이고 공속 증가, 체력 회복 등 버프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에 라바돈의 죽음 모자는 주문력 증가인데 영겁의 지팡이로 바꿔서 쓰다가 다시 죽음 모자로 바꿨다.

 

영겁의 지팡이는 입은 피해량의 15%를 마나로 주거나, 마나 사용량의 20%를 체력 회복 시켜준다. 또한 중첩 때마다 조금씩 체력과 마나, 주문력을 올려준다. 전반적으로 피나 마나를 채워주는데 괜찮긴 한데 어차피 후반에 맞추는 템이라 저까지 갈일이 별로 없고 있어도 마나가 부족하진 않아서 다시 라바돈의 죽음모자로 갔다. 최종 아이템은 탐욕의 펜던트로 간다.

 

아래 AP, AD, 탱커 등 카운터에 따라서 템 트리가 여러가지 있는데 기본형 쓰는 게 가장 무난하고 템 순서도 괜찮았다. 또한 와일드 리프트는 최종 아이템까지 맞출 정도로 플레이를 오래 하는 경우가 없어 이걸로 셋팅해두니 어디든지 무난하게 썼다. 

 

 

서폿 템트리 ② AD/암살자 카운터

위의 기본형에서 바뀐 것은 라바돈의 죽음 모자가 빠지고 란두인의 예언이 들어갔다. 최대 최력 400 증가에 방어력 50 증가하며 치명타 피해 15% 감소한다.  위에서 말했듯 해외 사이트에서 가져온 건데 순서가 수호자의 맹세가 앞으로 들어가 있다. 개인적으로 수호자의 맹세보다는 1번 기본형 처럼  불타는 향로 + 아이오니아의 장화부터 가는 것을 추천한다. 

 

서폿 템트리 ③ AP 카운터

마지막에 리치베인이 들어갔다. 재사용 시간 감소에 주문력, 최대 마나 증가한다. 스킬 쓰고 10초 내에 기본 공격을 맞추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능력이다. 개인적으로 AP는 1번 기본형으로 가도 괜찮을 듯 싶다. 

 

 

서폿 템트리 ④ 탱커 카운터 형

중간의 조화로운 메아리가 빠지고 리안드리의 고통이 들어갔다. 탱커다 보니 상대 최대 체력의 1% 정도의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가 있다. 순서가 이렇긴 한데 리안드리를 제일 뒤로 바꾸는 게 낫지 않을까 싶다. 

 


미드 라이너 세라핀 룬

미드 룬 ① 기본형 

감전 & 약점 & 정령 주술사 & 마나순환 팔찌ㅣ미드 라이너 세라핀용 룬 조합

 

첫번째 룬이 감전이다. 첫번째 칸의 룬들은 거의 회복 중심인데 피해를 주는 룬이 감전이다. 공격적으로 가고 싶다면 감전이 낫고 몸을 사리면서 가고 싶다면 다른 룬을 꽂아도 될 것 같다.

 

세번째 룬은 정령 주술사인데 이것도 괜찮긴 한데 재생으로 바꿔서 갔다. 세라핀이 미드로 가보니 약간 부족한 느낌이 있다. 서포터 치고는 딜이 좋지만 요즘 대세인 미드 라이너인 아리나 직스, 제드처럼 당연히 딜이 좋을리 없다. 또한 스킬 구성도 딜 스킬이 하나 빠지니 좀 아쉽다. 어쨌거나 스킬에 기본 공력 꾸준히 날려도 딜도 달리고 피도 자꾸 빠져서 재생으로 바꿨다.  

 

 

미드 라이너 세라핀 템트리

미드 템트리 ① 기본형

스킬 추뎀 들어가는 루덴의 메아리가 앞에 있다.루덴의 메아리도 괜찮은데 마나가 딸리다고 느끼면 대천사의 지팡이로 바꿔보자. 나머지도 주문력 및 관통력 증가 아이템들이다. 신발이 생명력 흡수가 붙어있는 탐욕의 군화다. 아이오니아 장화도 괜찮긴 한데 대신 몸을 사려서 해야 한다.

 

이 아이템들로 가보니 확실히 딜이 좋긴 좋더라. 가끔 이거 들고 서포터로 들어가도 재미있다. 원딜 미니언과 상대방 챔피언 딜 빼기에 정말 좋다. 대신 사려야 한다. 

 

미드 템트리 ② AP/AD/암살자 카운터형

첫 템이 루덴의 메아리 대신 대천사의 지팡이다. 카운터에 따라 나눠져 있긴 한데 마나 걱정없이 쓰고 싶으면 대천사, 딜 더 내는 게 좋으면 루덴을 가면 되지 싶다. 나머지는 기본형과 동일하다. 

 

 

미드 템트리 ③ 탱커 카운터 형

중간에 리안드리의 고통이 들어가 있다. 서포터에서도 그랬지만 탱커 특성을 감안해서 리안드리를 넣어둔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