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논리학자 INTP의 연애 스타일

논리로 무장한 INTP의 연애 스타일

 

로맨틱한 관계에 있어 논리학자 스타일인 INTP는 종종 상대방을 놀랍게 해 준다. INTP의 사람들은 항상 아이디어로 가득하지만 낭만적인 생각에 대한 것을 경험해 볼 기회는 거의 없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과 연애관이 맞는 사람을 만나면 신나하면서 열정적이고, 심지어 장난스러운 말장난이나 두뇌를 사용한 게임으로 유혹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렇다고 해서 로맨틱한 관계가 INTP들에게 쉽게 생긴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기본적으로 그들은 수줍어하고 한발 뒤로 빠져있는 내향적인 스타일들이다. 때문에 밖으로 나가서 누군가를 만난다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인싸가 되는 것들 그들이 가진 장점과는 모두 거리가 먼 이야기다. 

 

그들은 마음에 드는 상대방에게 빵 부스러기를 조금씩 흘려서 흔적을 만들어 놓듯 파트너를 움직이게 하거나 상대방에 허세를 부리기 보다는 고맙거나 마음에 드는 마음을 표시함으로써 나름 헌신한다. 

 

 

 

은 아내는 행복을 만들고 나쁜 아내는 철학을 만든다. 

 

INTP는 처음부터 상대방과의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한다. INTP 사람들은 그들의 상상력과 목표, 새로운 사람들을 알아가는 과정들을 통해 누군가와 관계를 맺는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알게 된다. 그리고 그들은 놀라울 정도로 상대방에게 헌신한다. 

 

관계의 이른 단계에서 조차도 INTP들은 다른 유형이 보기엔 이상할 정도로 솔직하고 정직하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상대방과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또한 이들은 서로 알고 있는 것을 공유하는 것이 오해를 최소화하고 갈등을 피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점차 관계가 발전한다 해도 INTP의 요구 사항은 심플하다. 선물이나 서프라이즈 이벤트, 데이트 같은 것들은 논리적인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중요하지 않다. 때문에 이것은 이 유형의 사람들에게 큰 약점이 된다. 상대방은 이러한 것들을 상당히 원하지만 INTP의 계획에는 이러한 것들이 없기 때문이다. 그들의 모든 분석이나 시도는 공통의 이해 사항을 위해 존재할 뿐,  감정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는 약하다. 

 

갈등이 발생했을 때 INTP는 일부러 모르는 척하기도 하며 감정을 방치하기도 한다. 하지만 피할 수 없는 갈등이 발생했을 때는 논리성이 뛰어난 그들의 성향답게 논리적인 답변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하지만 그 문제가 상대방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켜 주어야 할 때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INTP 유형의 사람들은 이것을 염두에 두고 상대방과 감정적인 의사 소통에도 신경을 쓰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당신이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상대방은 당신의 서투름을 알아채고 고마워 할 지도 모른다. 반대로 당신의 데이트 상대가 INTP라면 당신 역시 심플한 논리와 감정적인 대화 그 중간 어디에선가 INTP를 충족시켜 주어야 한다.

 

 

열정적이며 낭만적 관계를 만들어내는 INTP

 

INTP는 물질에 대한 금욕주의와 갈등에 대한 회피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결국 하나의 목표를 위한 행동이다. 더 중요한 것을 하기 위해 정신적인 소모와 자원을 아껴두는 것이다. INTP들은 그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사용하여 놀랍도록 열정적이며 뜨거우며  낭만적인 관계를 만들어 낸다. 이들은 상대방에게 표현하진 않지만 흥미롭고 친밀한 관계를 상상한다. 때문에 자신의 내면 세계를 우선시할 수도 있으나 거꾸로 이 내면을 사용하여 최대한 친밀한 관게를 만드는 데 쓰기도 한다.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또한 감정적인 것에 대한 조금의 노력을 기울인 논리적인 관계는 INTP에게 있어 풍요롭고 보람있는 인간 관계이다. 직관 특성 (N)을 가지고 있는 파트너는 일반적으로 1~2개의 반대 특성을 가진 파트너를 만남으로써 다양성과 균형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 

 

반드시 직관 특성이 없는 상대방이라더라도 논리학자들은 그들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들 역시 독립적인 욕구와 필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면 누구와도 안정적이고 지속되는, 만족스러운 관계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