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열정적인 논객 ENTP의 연애 스타일

열정적인 디베이터, ENTP의 연애 스타일

 

ENTP 유형보다 토론을 더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ENTP에 있어 토론이란 쌓아 둔 지식과 서로 다른 아이디어들을 연결하여 본인의 논지를 증명해내는 능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ENTP들은 일부러 반대 의견을 말하기도 하며 서로의 논쟁과 신념을 파괴하는 것에 능숙하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들은 항상 특정한 목적이나 목표를 달성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다. 그냥 재미있어서 그렇게 하기도 한다. 

 

이들이 잘하는 것은 일을 지속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과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는 연애에도 적용된다. ENTP 유형의 사람들에게는 성장이 핵심이다. 데이트 파트너를 찾기 전부터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당신이 만족을 보여준다면, 난 실패를 보여주지

 

관계의 처음부터 ENTP 유형은 각자가 가진 경계나 성향, 열린 마음과 자발성에 대한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테스트해본다. ENTP 유형은 상대방을 지루하게 하지 않는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험, 자신의 열정과 창의성을 활용하여 파트너를 기쁘게 하고 놀랍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ENTP는 이런 아이디어들을 스스로 열심히 개발한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그들의 파트너를 데려와 자신이 나누는 것만큼 해주기를 기대한다. 또한 ENTP들은 성장하거나 안정되는 것이 행복한 상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흥미가 만족될때까지 요구한다.

 

때문에 일부는 이러한 요구에 지쳐있을 수도 있다. ENTP의 에너지는 매력적이지만 동시에 아무리 인내심이 강한 파트너라도 지치게 만들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한 텀 쉬면서 잠시 쉴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지만 ENTP들은 별로 이런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ENTP의 지치지 않는 열정을 충족시켜준다면, 당신은 아마도 강렬하면서도 쉽게 끊어지지 않는 매력적인 관계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 

 

 

무감함은 ENTP의 특성

 

ENTP들의 매력적인 관계는 더욱 친밀한 상황으로 진전되는 단계에서 가장 확실하게 느낄 수 있다. 모든 호기심과 열정은 ENTP와 그들의 파트너가 모였을 때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된다. ENTP는 파트너가 새로운 것을 시도하도록 격려한다. 그로 하여감 편견이나 선입견없이 그들의 친밀한 관계를 마음껏 즐기도록 한다. 다만 ENTP에게 이러한 단계는 애정의 표현이라기보다 더욱 뛰어난 신체적, 지적 과정으로서 개선하고 발전시킬 기회로 생각된다. 

 

단계를 보다 좋게 개선하려는 ENTP들의 열정은 이들을 환상적인 파트너로 만들지만, 동시에 이 단계는 그들의 단점, 감정을 중요치 않게 생각하는 단면을 그대로 보여준다. ENTP는 감정적인 예민함 같은 것들에 대해 경멸감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명료하게 표현하여 상대방의 감정을 상하게 만들고 본인들은 상하게 만들었다는 것조차 모른다. 

 

ENTP는 완전히 혼자만의 생각이나 아이디어에 몰입해서 파트너들의 감정을 완전히 무시하기도 한다.   

 

 

N 특성을 보유한 파트너가 좋아

 

ENTP들의 최고의 궁합은 균형과 성장을 잡을 수 있는 파트너들로써 직관성(N)을 포함하여 1~2개 정도 다른 유형의 사람들이 좋다. 그들이 조금 더 감정이 풍부한 파트너들과 함께 한다면 ENTP 입장에선 누군가와 함께 일할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그들은 그들을 더욱 창의적으로 만들고 스스로 노력하도록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