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 가전

[스타듀밸리] 농사 전문직 공략 및 1차 경작인, 2차 장인 전직 후기

스타듀 밸리를 다시 처음부터 하고 있다. 농사, 사냥, 채광, 낚시 모두 2차 전직을 다 하고 건물도 모두 올려서 더 이상 살게 없을 때까지 했었다. 그럼에도 매일 수확하고 소소히 했었는데 폰을 바꿨더니 모든 정보가 초기화가 되었다. (......) 현타가 와서 잠시 스타듀 밸리를 떠났다. 

 

하지만 모바일 1.4 업데이트가 얼마 남지 않아 다시 슬슬 시작해보려고 한다. 밭부터 새롭게 갈고 나무도 모조리 베어내고 있다. 빠른 속도로 다시 올리고 있는데 전문직 선택의 순간이 왔다. 예전처럼 농사 5 레벨, 10 레벨에 찾아오는데 1차 경작인, 2차 장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초반에 필요한 것은 결국 돈인데, 농사에서는 경작인-장인 라인을 찍어야 돈 벌기가 유리했다. 

 

해서 스타듀밸리 농사 전문직 후기와 공략을 간단하게 정리해본다. 

 


스타듀 밸리 농사 전문직 1차 전문직 선택

 

 

농사 레벨 5가 되면 목축업자와 경작인 중 1개를 택해야 한다.

 

스타듀밸리 농사 5레벨을 달성하면 1차 전문직을 선택해야 한다. 가치가 오른다는 것은 가격이 오른다고 보면 된다.

 

설명만 보면 가치가 20% 오르는 목축업자가 유리할 것 같지만, 돈을 벌기 위해서는 경작인이 유리하다. 경작인을 선택해야 2차에서 장인과 농업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경작인-장인 라인이 스타듀밸리에서는 돈 버는 속도가 빠르다. 

 

물론 목축업자도 괜찮아 보이긴 한다. 닭장 쪽이나 양의 울 생산 속도가 빠르진 않다. 또한 작물과 다르게 동물은 키울 수 있는 공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생산하는 게 유리하고, 2차 제품의 가격도 비싼 편이다. 하지만 어느 정도 농장이 안정되면 닭, 오리, 양, 소 등 가축들이 알아서 번식/생산을 하는데 자동 수집기를 설치해도 부지런히 수거해야 할 정도로 찬다. 동물을 키워서 팔아버리면 된다고 하지만 투자 대비 가격이 낮아서 추천하지 않는다. 

 


스타듀밸리 농사 전문직 2차 전문직 선택

 

1차에서 경작인을 선택하면 2차에서 장인과 농업 전문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차 목축업자 선택시 1차 경작인 선택시
닭장주인 : 닭장 동물들과 친밀도가 빠르게 오르며 부화 시간이 절반으로 감소 장인 : 장인 생산품 (와인, 치즈, 기름, 기타 등등)의 가치가 40% 증가
양치기 : 외양간 동물들과 친밀도가 빠르게 오르며 양의 울 생산 속도 증가 농업 전문가 : 모든 작물이 10% 빠르게 성장

 

1차에서 목축업자를 선택했다면 닭장 주인과 양치기, 경작인을 선택했다면 장인과 농업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 

 

내가 추천하는 라인은 경작인 - 장인 라인이다. 10레벨까지 언제 키우냐고 하겠지만 생각보다 빨리 큰다. 채광, 낚시, 사냥, 농사 중 가장 먼저 10레벨을 찍어야 할 것도 농사다. 다른 액션들은 이동 시간이 소요되지만 농사는 문 열고 나와서 짓기만 하면 된다. 귀찮지만 농사를 빠르게 올려놓아야 돈이 어느 정도 들어오고 그 다음에 돈으로 각종 장비와 시설을 사들일 수있다. 그러니 귀찮더라도 돈이 없다면 농사부터 열심히 짓자. 

 

 

 

같은 와인이더라도 좋은 과일을 쓸 수록 판매 단가가 높아진다. 스타프루트 와인 일반 등급은 개당 3150골드다.

 

 

장인을 찍으면 생산품의 단가가 40% 증가한다. 증가하기 전에도 와인, 치즈 등의 단가는 비싼 편이다. 그런데 장인을 찍고 나면 여기에 1.4배가 되기 때문에 한 번 수확해서 팔면 꽤 큰 돈을 만질 수 있다. 초반에는 치즈와 맥주를 만들자. 이걸로 돈을 벌고 돈이 모이면 와인을 생산하자. 와인도 좋은 과일을 써야 더 비싼 돈을 벌 수 있다. 때문에 작물도 꾸준히 신경써야 한다.

 

장인 생산품은 생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도 있다. 그러나 플레이를 오래 할 수록 스타듀밸리에는 손이 많이 간다. 때문에 오히려 와인처럼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편해지기도 한다. 적당히 게으르면서 한 번에 큰 돈을 벌어오고 싶다면 경작인-장인 라인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