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 가전

[스타듀밸리] 농사 6~10레벨 스킬 정보 및 제작법, 소소한 공략

스타듀밸리에서 다른 것은 시간이 많이 들어도 농사만큼 빠르게 레벨을 올리고 돈을 벌기에 좋은 것이 없다. 앞 포스팅에 이어 스타듀밸리 농사 레벨별로 획득하는 스킬 정보와 제작법, 플레이하여 얻은 팁을 적어둔다. 

 


스타듀밸리 농사 6~10레벨 획득 스킬과 제작법

 

레벨 획득 스킬과 제작법
6레벨

치즈 착제기 : 우유를 넣어두면 치즈 제작
단단한 나무 울타리 : 가장 튼튼한 울타리 
고급 스프링클러 : 매일 아침 주변 8칸에 물을 뿌림

7레벨

물레 : 양털을 사용해서 옷감 제작
고급 보습 토양 : 수분을 잃지 않을 확률이 높은 토양. 호미질한 땅에 섞어 쓴다.

8레벨

착유기 : 송로버섯 기름 제작
술통 : 과일이나 채소를 넣어두면 시간이 지나 음료나 잼이 됨
디럭스 성장 촉진제 : 잎이 피는 것을 촉진, 성장 속도를 최소 20% 빠르게 함

9레벨

씨앗 생성기 : 채소나 과일을 넣어서 씨앗을 생산 나무에서 열리는 작물을 사용할 수 없음
이리듐 스프링클러 : 매일 아침 주변 24칸에 물을 뿌림
고급 비료 : 토양의 질을 향상시켜 더 높은 등급의 작물이 자랄 확률을 높임

10레벨

5레벨 목축업자 선택시 : 닭장 주인 vs 양치기 중 선택
5레벨 경작인 선택시 : 장인 vs 농업 전문가 중 선택 

 


스타듀밸리 농사 6레벨, 치즈 착제기, 고급 스프링클러가 눈에 띈다.

 

6레벨엔 치즈 착제기가 돈 벌기에 괜찮다. 다만 치즈를 만들어내려면 소를 키울 수 있는 외양간이 있고, 소에서 우유를 짜내야 한다. 만약 외양간이 있다면 치즈를 만들어 팔아보자. 치즈를 만들어 팔면 그 때부터 돈을 버는 것은 수월해진다. 

 

고급 스프링클러는 8칸 범위에 물을 뿌린다. 3x3 영역으로 정사각형 형태에서 가운데 꽂아두면 주위 8칸에 물을 뿌린다. 다만 제작법에 정제된 석영이 들어가는데 획득하기가 쉽지 않다. 대신 재활용 기계를 설치해서 낚시를 통해 깨진 안경이나 cd를 줍는대로 재활용하자. 그럼 정제된 석영을 얻을 수 있다. 

 

스프링클러 기능만 본다면 레벨 9에 배울 수 있는 이리듐 스프링클러가 가장 좋다. 하지만 이리듐 광석은 게임 후반이 되어도 수급이 어렵고 이리듐으로 만들 다른 무기 등이 더 좋기 때문에 이리듐으로 스프링클러만 만들기엔 아쉽다. 그러므로 고급 스프링클러가 현실적으로 가장 좋은 대안이다. 

 

 

스타듀밸리 농사 7레벨, 고급 보습 토양도 괜찮다.

 

고급 보습 토양도 만들 법 하다. 그러나 스프링클러가 있다면 굳이 있을 필요는 없다. 다만 고급 스프링클러를 만들때 필요한 정제된 석영이나 재료를 빠르게 모으기란 어렵기 때문에, 고급 스프링클러를 어느 정도 맞출 때까지 땅에 고급 보습 토양을 깔아두면 물을 덜 주면서 고급 물뿌리개와 병행해서 쓰기에 편리하다. 

 

레벨 8에서는 술통을 추천한다. 술통을 만들면 페일 메일, 맥주 등을 제작할 수 있는데 페일 에일이 비싸게 팔린다. 페일 에일은 홉이 있어야 만들수 있는데 때문에 홉은 농사지어서 팔지 말고 최대한 모아두고, 술통을 만들게 되면 바로 페일 에일 제작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

 

레벨 9는 이리듐 스프링클러와 고급 비료를 눈여겨 보자. 이리듐 스프링클러는 당연히 좋다. 5x5 영역을 커버하기 때문에 널찍널찍 심어도 좋다. 다만 문제는 재료다. 이리듐 주괴, 배터리 팩 등이 있어야 하는데 둘 다 구하기 쉽지 않다. 배터리 팩은 피뢰침을 제작해서 설치하면 되는데, 번개가 떨어질 때마다 전기가 충전되고 모두 제작되면 배터리팩을 수거할 수 있다. 있으면 좋지만 제작이 쉽지 않다. 

 

 

스타듀밸리 농사 10레벨이 되면 2차 전문직을 선택할 수 있다. 나는 경작인-장인 라인을 선택했다. 

 

레벨 10에는 별도 획득 스킬없이 전문직을 선택하게 된다. 가축 키우기에 특화된 목축업자와 농사 수확물 가격을 올려주는 경작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나의 경우 경작인- 장인 트리를 탔다. 돈 벌기엔 이 라인이 꽤 괜찮다. 


[스타듀밸리] 농사 전문직 공략 및 1차 경작인, 2차 장인 전직 후기

 

[스타듀밸리] 농사 전문직 공략 및 1차 경작인, 2차 장인 전직 후기

스타듀 밸리를 다시 처음부터 하고 있다. 농사, 사냥, 채광, 낚시 모두 2차 전직을 다 하고 건물도 모두 올려서 더 이상 살게 없을 때까지 했었다. 그럼에도 매일 수확하고 소소히 했었는데 폰을 바꿨더니 모든 정..

wordrav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