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 가전

[문화상품권] 구글 기프트카드 할인받아 구매 시리즈 : 1. 문상 할인

최근에 게임 포스팅이 많았다. 게임 아이템을 많이 사기도 했는데 바로 아이템을 사는 것보다 구글 기프트 카드를 사서 구글 계정에 금액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 구글 기프트 카드는 편의점 같은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모두 구할 수 있다. 

 

구글 기프트 카드도 바로 사는 것보다 다른 결제 수단을 통해 충전해서 사는 것이 번거롭지만 할인율이 크다. 일반적으로 컬처랜드 문화 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틴 캐시 등 충전 수단도 다양하다. 복잡한 것 같지만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01. 컬처랜드 문화 상품권, 틴캐시, 해피 머니 상품권 등을 할인받아 구매한다.
02. 구매한 상품권으로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한다.
03. 구매한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하여 금액을 충전한다.
04. 게임 아이템을 구매한다.

 

이번 포스팅은 다양한 구글 기프트 카드 결제 수단 중 컬처랜드 문화 상품권을 어디서 사야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을까 정리해 봤다. 결론부터 말하면 문화상품권을 할인받아서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은 부지런하다면 1)번, 귀찮다면 2)번을 추천한다. 

 

1) 부지런하다면 위메프나 G9에서 문화 상품권 핫딜로 8%~10%의 할인율을 적용받거나, 추가 캐시 지급을 받는다.
2) 핫딜 검색이 귀찮다면 매달 1일 컬처랜드 홈페이지에서 무통장 입금으로 문화상품권 10만원 이상 구매한다.

 

모두의 게임 라이프에 소소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 혹시 틀린 정보가 있다면 언제든 댓글을 환영한다.  

 


01. 컬처랜드 문화 상품권 구매

 

컬처랜드 문화 상품권을 사는 루트는 다양하다. 예전에는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금액 모두를 지급하거나 5% 덜고 할인해서 구매할 수도 있었다.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사는 것이 저렴한 편이니  구매하는 방법만 정리해 보았다.  

 

컬처랜드 문화 상품권 구매 금액은 150,000원으로 가정했다. 문화상품권 10만원권,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각 1매씩 구매한다고 가정했다. 예전에는 큰 금액권을 사야 할인율이 컸었는데 최근에는 큰 금액이나 작은 금액이나 할인율은 비슷했다. 그렇다면 굳이 큰 금액권을 사는 것보다 필요할 때마다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작은 금액권을 사는 것이 낫다. 

 


1) 네이버 검색 : '문화 상품권 구매' 검색

네이버 검색시 문화상품권은 최대 6.5% 정도까지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문화 상품권, 문상으로 검색하면 여러 업체가 나온다. 업체별로 1%에서 최대 6.5%까지 할인율이 다양하다. 할인률은 검색하는 때마다 다를 수 있다. 일단 6.5%라고 가정해보자. 

 

문화상품권 10만원 * 6.5% = 할인 금액 6,500원
문화상품권 5만원 * 6.5% = 할인 금액 3,250원
문화상품권 15만원 구매시 총 할인 금액은 9,750원

 

문화상품권 10만원, 5만원 총 15만원어치를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할인 금액은 9,750원이다. 이 정도면 웬만한 만원 패키지 정도는 하나 살 수 있다. 괜찮은 가격이다. 만약 네이버 n페이로 충전해서 구매하면 할인율이 더 크겠지만 여기서는 논외로 한다. 

 


2) 컬처랜드 홈페이지 구매 : 매달 1일 충전 이벤트 

 

핫딜이 귀찮다면 매달 1일 컬처랜드 충전 이벤트를 하는 것도 괜찮다. 

 

문화상품권을 공식 판매하는 컬처랜드에서는 할인이 없다. 10만원권을 사면 10만원을 모두 주고 사야한다. 할인은 없지만 자체 온라인 머니인 컬처페이를 추가로 지급하는 것이 있다. 상시적으로 문화상품권 구매시 3% 추가로 지급하거나 무통장 입금으로 구매하면 5%까지 추가로 컬처페이를 지급한다. 

 

다만 매월 1일에 이벤트를 하고 있다. 매달 1인 무통장 입금으로 컬처 캐쉬를 10만원 이상 충전하면, 무통장 입금시 지급하는 5%에 추가로 2%를 지급하여 총 7%의 컬처 캐쉬를 추가 지급하는 것이다. 쉽게 10만원 충전하면 107,000원 준다는 말이다. 15만원을 충전한다고 가정해보자. 

 

문화상품권 10만원 * 7% = 추가 지급 컬처 캐쉬 7,500원
문화상품권 15만원 * 7% =  추가 지급 컬처 캐쉬 10,500원

 

추가로 지급되는 금액이 10,500원이다. 네이버 구매가 최대 6.5% 할인을 지급했는데, 여기서는 7% 추가로 10,500원을 받을 수 있다. 15만원 기준으로 약 1,000원 정도 차이다. 금액만 보면 1일날 컬처랜드에서 사는 것이 맞지만, 사실 날짜 맞춰서 사기란 쉽지 않다.

 


3) 위메프 상시 6%, 핫딜 8%

위메프에서 상시로는 6%, 특가로는 8%가 떴다. 다른 곳 판매처와 비슷하다. 

 

요즘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업체인데 위메프에서 종종 8%가 뜨기도 했다. 오늘 들어가보니 6% 정도만 할인이 된다.

 

[상시] 문화상품권  10만원 * 6% = 6,000원 할인
[가끔 특가 뜨면] 문화상품권 10만원 * 8% = 8,000원 할인

 

상시로는 6%로 할인율이 다른 곳에 비해 크지 않다. 특가가 뜨면 할인율이 다른 곳보다 크지만 특가는 언제 뜰지 알기가 어렵다. 이 포스팅에서는 항상 진행하는 상시 할인에 대해서만 적고 있으니 참고 정도만 하자. 

 


4) G9 핫딜 10% 캐시백

 

G9, 옥션 등 특가가 가장 저렴하기는 하다. 하지만 항상 특가를 찾기란 어렵다.

 

찾다보니 G9에서 10% 캐시백 핫딜이 떠 있다. 3만원 온라인 문화 상품권을 구매하면 G9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 캐시 10%를 추가지급한다. 추가 지급율로만 보면 좋은 편이다. 

 

문화상품권 10만원권 * 10% 할인 = 10,000원 할인

문화상품권 3만원권 * 10% 할인 = 3,000원 할인

문화상품권 3만원권 * 5매 * 10% 할인 = 15,000원 할인 

 

추가 지급액만 보면 15,000원으로 가장 크다. G9에서도 문화 상품권을 파는 여러 업체가 등록해 있는데 '문화 상품권'이라고 입력하고 인기순으로 정렬하면 나온다. 할인율이 큰 대신 일정 기간만 판매한다. 위에프처럼 여기도 핫딜식으로 판매하는 모양이니 궁금하다면 G9나, 옥션, 위메프에서 한 번씩 문화 상품권을 검색해보자. 


02. 구매한 컬처랜드 문화 상품권으로 구글 기프트 카드 구매 

 

위의 4가지 방법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컬처랜드 문화 상품권을 구매하자. 위에서 말했듯 구매한 문화 상품권으로는 바로 아이템을 살 수 없으며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해야 해서 구글 계정에 충전을 해 주어야 한다. 

 

문화 상품권으로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려면 컬처랜드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야 한다.

http://www.cultureland.co.kr/main.do

 

컬처랜드에서 문화상품권 충전 > 문화상품권 PIN 번호 입력 > 충전 완료 후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하면 된다. 참고로 구매 금액 3%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문화상품권으로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땐 3%의 비용을 더 내야 한다는 것이니, 만약 1만원을 구매하려면 수수료 300원을 추가하여 10,300원을 주어야 한다.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해서 넘어가보자. 

[문화상품권] 문상으로 구글 기프트 카드 구매,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