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 가전

[스타듀밸리] 소심한 의사 하비 공략 - 호감도 선물과 이벤트 일정

스타듀밸리 하비 호감도 이벤트 공략

 

스타듀밸리 남자 캐릭터 중 가장 애매한 사람을 말하자면 하비다. 알렉스는 건강하고 밝은 느낌, 엘리엇은 외롭지만 낭만적인 소설가, 세바스찬은 까칠하지만 매력적인 성격(과 외모), 셰인은 인간 각성 스토리, 샘은 예의바르고 착한 청년 등 각자 포인트가 있는데 하비는 좀 애매하다.

 

성격도 소극적이고 내향적이다. 셰인처럼 처음부터 우울한 것도 아니고 이야기하다보면 점점 우울해지는데 대놓고 감정 표현을 하지 않으니 이래저래 고구마 캐릭터다. 함께 일하는 마루가 사고를 치면 조용히 한숨을 쉰다. 대놓고 크게 뭐라고 하는 것도 아니지만 조용히 궁시렁거리는 것이 직장상사 같기도 하다. 초반부터 극딜했지만 그래도 하비는 광산에서 정신을 잃으면 치료해주는 착한 캐릭터다. 

 

하비와 결혼해도 치료비는 계속 내야 한다. 

 

스타듀밸리의 소심한 의사, 하비 공략 요약 

 

◎ 하비의 생일은 겨울, 14일

◎ 하비의 루트는 병원이 대부분으로 월~금, 평일 오전 9시~12시에는 항상 병원에 있다. 

 항상 제대로 정신을 차려야 하는 의사답게 커피와 와인, 건강에 좋은 음식류를 선호한다. 

◎ 최애템을 구하기 쉽고 대부분 병원에 있으므로 호감도 올리기는 쉬운 편이다. 

◎ 호감도 이벤트에서의 하비는 의외로 직진남이다. 

 

 

하비 공략 선호도 아이템

 

제일 좋아함 최고의 한끼, 송로버섯 오일, 와인, 커피, 피클
좋아함 살구 버섯, 흔한 버섯, 수선화, 민들레, 오리알, 오리 깃털, 큰 염소 우유, 헤이즐넛, 호랑가시나무, 리크, 곰보 버섯, 보라색 버섯, 석영, 양파, 눈마, 겨울 뿌리, 야생 고추냉이, 스위트피, 맥주, 튤립, 블루 재즈, 과일 (백량금, 새먼베리 제외)
보통 달걀 (공허의 달걀 , 오리알 제외), 큰 우유, 우유
싫어함 빵, 치즈, 염소 치즈, 점토, 수액, 건초, 녹조류, 흰조류, 돌
제일 싫어함 빨간 버섯, 설탕, 새먼베리, 성게, 앵무 조개, 무지개 조개, 자양강장제, 새먼베리, 백량금

 

하비도 알렉스처럼 건강에 좋은 것을 선호한다. 와인, 피클, 송로버섯 오일, 최고의 한끼가 그렇다. 커피는 항상 각성해야 있어야 하는 의사라는 직업에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기억하자. 

 

싫어하는 것은 건강에 안 좋은 것이다. 치즈류를 싫어하고 설탕도 안 좋아한다. 또한 조개류나 산호, 성게는 제일 싫어하고 녹조, 해조류는 싫어한다. 바다에서 물고기가 아닌 것은 싫어한다고 보면 된다. 

 

최애템은 대부분 역시 초반부터 구하기 어렵지만 커피는 쉽게 구할 수 있다. 바로 주점에서 300골드를 주고 사면 된다. 때문에 커피만 부지런히 사다 바치면 호감도 높이기는 어렵지 않다. 아깝다면 직접 만들어 주어도 된다. 커피, 와인이나 피클은 저장통이 생길 때쯤 만들 수 있는 것들이다. 특히 와인의 경우 술만 담둬두고 대량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들 수만 있다면 편하다. 

 

 

 

하비 호감도 이벤트 발생 조건

 

호감도 2 알렉스 집 방문
호감도 4 오전 중, 병원 방문
호감도 6 피에르 잡화점 방문
호감도 8 병원 방문
호감도 10 오전 9시 ~ 오후 5시, 기차길 방문

 

하비는 호감도 이벤트 발생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계절 뿐만 아니라 시간도 특정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장소만 잘 찾아가면 된다. 다른 캐릭터들은 자신이 있는 집이나 그 근처에서 호감도 이벤트가 발생하지만 하비는 다른 사람들의 집이나 장소에서 다양하게 발생한다. 그러나 역시 찾기 어렵지 않다.

 

 

하비 호감도 이벤트 내용 요약

◎ 하비의 병원은 1층만 병원이고 2층으로 올라가면 하비의 방이 있다.

◎ 하비과 대화하며 답변을 선택할 땐 건강을 생각하는 방향으로 대답하면 큰 무리가 없다.

◎ 호감도 이벤트만 보면 하비는 주인공에게 큰 관심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 그렇진 않다. 

 

 

마을 사람들의 주치의 하비, 여러모로 고생이 많다.

 

호감도 2 : 조지 할아버지의 검진

하비가 알렉스 집에서 조지 할아버지의 검진을 하고 있다. 하지만 조지 할아버지는 하비의 조언을 잘 듣지 않고 고집을 부리고 있다. 곤란한 하비는 주인공에게 자신의 조언이 어떤지 물어본다. 

 

호감도 4 : 맥박이 빠른 이유

병원에 들어가자 하비가 주인공에게 정기 검진 때문에 편지를 쓰고 있었다. 온 김에 검진을 하기 위해 맥박을 재는데 하비는 주인공의 맥박이 좀 빠르다고 한다. 과연 주인공의 맥박이 빠른 이유는? 

 

호감도 6 :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는 하비

피에르의 잡화점에 들어간 주인공은 안에서 소리가 나는 것을 느끼고 가까이 다가간다. 자세히 보니 피에르 가게의 홀에서 하비가 열심히 무엇인가를 하고 있던 것. 의도치 않게 주인공을 마주친 하비는 굉장히 당황스러워 한다. 자신의 모습을 들키고 싶지 않았던 하비는 주인공에게 비밀로 해 달라고 하는데 당신의 선택은?

 

호감도 8 : 하비의 과거

병원 뒤쪽에 보면 2층으로 올라가는 문이 있다. 2층은 바로 하비가 생활하는 방. 병원에 찾아가면 방에서 하비가 교신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교신을 하고 있는 모양이다. 병원에서 침착한 모습과 달리 신나하는 하비의 모습을 보며 주인공과 대화하는데 하비는 처음부터 의사가 되고 싶진 않았던 모양이다. 하비의 사연을 들은 주인공이 슬퍼하자 하비는 오히려 주인공을 위로한다.

 

호감도 10 : 하비의 고백

하비에게 편지가 와 있다. 편지를 읽고 마을 뒤의 기찻길로 가면 하비가 열기구 옆에 서 있다. 하비와 열기구를 타고 올라가면 하비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함께 열기구를 타며 풍경을 감상하던 하비는 주인공에게 고백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