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 가전

[스타듀밸리] 외로운 반항아 세바스찬 공략 - 호감도 선물과 이벤트 일정

스타듀밸리 세바스찬 호감도 이벤트 공략

 

스타듀밸리에서 가장 인기있는 남캐를 고르자면 세바스찬이다. 일단 외모가 아이돌 상이다. 스토리도 왠지 모르게 어두운 내면을 간직한 반항적인 소년으로 말도 없다. 하지만 은근슬쩍 주인공 마음을 흔들어 놓는 순간이 있다. 전형적인 로맨스 남주 스타일이다. 

 

인기남답게 공략이 쉽지 않다. 일단 세바스찬의 집은 주인공 집에서도 거리가 있는 편이라 편하게 오가기엔 살짝 귀찮은 거리다. 세바스찬은 야행성인데다가 움직이는 루트나 시간도 일정하지 않다. 최애템은 구하기 쉽지 않은 것들이다.

 

여러모로 어렵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캐릭터이니 세바스찬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다. 

 

 

세바스찬의 성격을 잘 나타내는 대사다. 

 

반항적인 인기남, 세바스찬 공략 요약

 

◎ 세바스찬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이 일관성이 없어 기억하기 어려운 편이다. 

◎ 공허의 닭이 낳는 공허의 달걀을 제외하고 우유와 계란 종류는 모두 싫어한다. 

◎ 최애템 다음 좋아함 단계의 아이템은 농사 작물이 많으니 쉽고 저렴한 파스닙, 감자, 토마토 농사 등을 짓자.

 

 

세바스찬 공략 선호도 아이템

제일 좋아함 얼어붙은 눈물, 호박 수프, 회, 흑요석, 공허의 달걀
좋아함 토마토, 감자, 호박, 옥수수, 파스닙, 콜리플라워, 피자, 커피, 샐러드, 마키롤, 해시브라운, 자두 푸딩, 석영, 불의 석영, 자수정, 블랙베리 코블러, 대황 파이, 당근 스프, 다이아몬드, 복숭아, 송어 스프, 쿠키
보통 우유, 대형 우유, 염소 우유, 대형 염소 우유, 딸기, 대합, 스타푸르트, 고추, 멜론, 블루베리
싫어함 살구 버섯, 흔한 버섯, 곰보 버섯, 수선화, 민들레, 헤이즐넛, 호랑가시나무, 리크, 새먼베리, 눈마, 겨울 뿌리, 야생 고추냉이
제일 싫어함 달걀류 (공허의 달걀 제외), 진흙, 완벽한 아침, 농부의 점심, 오믈렛, 마요네즈, 오리 마요네즈, 맥주, 페일에일, 와인, 염소 치즈, 꿀, 구리 광석, 페일 에일, 맥주, 수상한 롤, 조자 콜라

 

세바스찬 최애템은 구하기 어렵다. 그나마 회가 구하기 쉬운데 이것도 라이너스와 친밀도 작업이 쌓여 있어야 한다. 때문에 세바스찬을 노린다면 동굴 근처 움막에 사는 라이너스와 호감도 작업을 쌓아서 회 레시피를 얻자. 물론 생선이 있어야 회를 만들 수 있으므로 낚시도 필요하다.

 

공허의 달걀은 공허의 닭이 있어야 한다. 마녀가 밤하늘에 지나가는 이벤트가 등장해야 공허의 닭을 얻을 수 있는데 랜덤인 듯 싶다. 누군가 발생 조건을 안다면 댓글을 부탁한다. 때문에 공허의 달걀은 제외하고 얼어붙은 눈물과 흑요석은 채광으로 얻을 수 있는데 이도 쉽지 않다. 

 

다행히 좋아함 아이템은 농사를 지으면 얻을 수 있는 것들이다. 부지런히 농사를 지어서 최고 등급의 작물들을 인벤토리에 넣어두자. 세바스찬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크게 일관성이 없어서 기억하기 힘들다. 그나마 싫어하는 것은 달걀류 및 달걀이 들어간 요리들을 싫어하니 주의하자. 

 

 

 

세바스찬 호감도 이벤트 발생 조건

 

호감도 2 세바스찬의 방
호감도 4 오전 11시 ~ 오후 5시, 세바스찬의 집 근처 차고
호감도 6 세바스찬의 방
호감도 8 비 오는 날, 오후 12시 이후, 해변가
호감도 10 오후 8시 이후, 세바스찬의 집 근처 차고

 

세바스찬은 계절이나 요일, 날씨에 따라 집에 있는 시간대가 조금씩 달라진다. 별도로 아래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자. 

 

세바스찬의 엄마는 로빈이다. 로빈은 드미트리우스와 재혼하였으며 드미트리우스는 딸 마루가 있다. 세바스찬과 마루는 이복 남매 사이다. 재혼 때문인지 로빈은 세바스찬의 눈치를 보는 듯 싶다. 세바스찬은 드미트리우스와 사이가 좋지 않은 듯 보이고, 마루와는 사이가 좋지도, 나쁘지도 않아보인다.

 

세바스찬은 샘과 베프다. 애비게일도 함께 밴드를 하는데 주인공과 연애하지 않으면 애비게일과 연애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뭔가 있어 보인다. 취미는 바이크를 타는 것이며 매일 집에 있는 것 같지만 프로그래머로 돈도 잘 벌고 있는 듯 싶다. 

 

세바스찬의 방은 로빈의 집 지하에 있다. 가운데 남쪽에 문이 있어서 그곳을 클릭해서 열고 들어가야만 갈 수 있다. 아침에 로빈의 목공소로 가서 집에 있는 시간대에 맞춰 조공을 바치도록 하자.  

 

 

 

세바스찬이 집에 있는 주요 시간

 

: 일~금, 오전 9시~오후 1시 30분 사이, 맑은 날

여름 : 일~목, 오전 9시~오후 2시, 맑은 날

ㄴ 여름 4일차, 오전 10시에 집을 떠나서 하비의 병원으로 간다. 세바스찬을 한 번 쫓아가보자.

가을 : 월~목, 오전 9시~오후 12시, 맑은 날 

겨울 : 일~목, 오전 10:30분~오후 2시, 맑은 날

 

 

 

세바스찬 호감도 이벤트 내용 요약

 

집에 있을 때가 아니면 동선이 다양하고 시간대도 모두 다르니 가급적 집에 있을 때 만나두자. 

◎ 세바스찬은 샘이나 애비게일과 함께 같이 노는 경우가 많다. 샘, 애비게일도 동시 공략을 해보자. 

◎ 호감도 이벤트 장소는 대부분 세바스찬, 로빈의 집 근처이니 어렵지 않다. 

 

 

언젠가 바이크를 태워주겠다는 세바스찬, 뭐라고 대답할까?

 

호감도 2 : 세바스찬의 일상

세바스찬이 지하에 있는 방에서 뭔가 열심히 하고 있다. 기다릴지, 아니면 갈 것인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자. 기다린다를 선택하고 안면 세바스찬이 샘이나 애비게일이 놀자면서 연락왔다고 하면서 자신의 일을 존중해 주지 않는 것 같다고 투덜대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주인공과 나누게 된다. 

 

호감도 4: 바이크가 취미

세바스찬의 집이자 로빈의 목공소는 앞에 차고가 있다. 세바스찬은 차고에서 바이크를 고치고 있다. 자신의 바이크라면서 언젠가는 도시에서 살겠다고 한다. 어쩌면 주인공도 데리고 가겠다고 하는데 어떤 대답을 해야 할까?

 

호감도 6 : 샘과 함께 셋이서 보드게임

세바스찬의 방에서 샘과 셋이서 보드 게임을 하게 된다. 각자 직업을 선택하면 시작한다. 특이하게 미니 게임 형식으로 선택지를 고르면서 게임이 진행되는 편이니 직접 해보자. 별 것 없지만 소소히 재미있다. 

 

호감도 8 : 세바스찬의 마음

바닷가에서 세바스찬이 비를 맞으며 서 있다. 세바스찬은 주인공을 보고 놀란다. 곧 세바스찬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건 싫지만 주인공과 함께 하는 것은 괜찮다고 한다. 이어 비가 오니 우산을 함께 쓰자고 한다. 

 

호감도 10 : 세바스찬의 고백

바이크를 타고 함께 달려 도시의 야경을 본다. 자신은 도시가 좋았지만 지금은 스타듀밸리 마을이 좋다고 한다. 주인공에게 네가 처음이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궁금하다면 호감도 10까지 가보자. 물론 호감도 10 이벤트이니 제목이 스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