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 가전

[스타듀밸리] 철없지만 착한 소년 샘 공략 - 호감도 선물과 이벤트 일정

스타듀밸리 샘 호감도 이벤트 공략

 

샘은 스타듀밸리에서 예의바르고 외향적이며 조금은 철없는 평범한 소년이다. 베프는 세바스찬으로 함께 밴드를 하고 놀러다니기도 한다. 애비게일과도 친하다. 어머니는 조디, 동생은 빈센트로 마을 왼쪽에 살고 있다.

 

은근히 동생을 잘 챙기고 가정적이지만 샘도 스타듀밸리의 캐릭터답게 어두운 면이 있다. 바로 전쟁에 참여한 아버지 켄트다. 첫 해엔 샘의 집에 가도 켄트를 볼 수 없다. 다음 해부터 켄트를 볼 수 있는데 아버지의 부재가 샘에게 고민을 주는 듯 하다. 

 

외향만 보면 마을의 사고란 사고는 다 치고 다닐 것 같지만 의외로 착하고 예의바른 샘은 각자 개성이 강한 스타듀밸리 캐릭터 가운데서 존재감이 살짝 묻히는 편이다. 호감도 이벤트는 철이 없는 에피소드가 대부분이라 여러모로 배우자 감으로 생각되진 않는다. 결혼하면 나름 음악 쪽으로 일을 구하면서 점차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고 한다. 샘이 좋아하는 것이 피자와 팬케이크인데 결혼하면 때때로 만들어주기도 한다.

 

착한 소년 샘과 호감도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두었으니 작은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샘과 세바스찬, 애비게일은 밴드를 한다. 샘은 베이스를 맡고 있다. 근데 보컬은 없나요?

 

예의바르고 착한 청년, 샘 공략 요약

 

◎ 샘은 피자, 콜라, 치즈, 팬케이크, 아이스크림 등 패스트푸드 류를 좋아한다. 

◎ 피자와 함께 먹는 피클을 싫어하고, 웬만한 채소는 다 싫어한다. 

◎ 샘은 아버지 때문인지 무기, 화약을 만드는 원재료인 광석류는 싫어한다. 

◎ 대부분 NPC가 좋아하는 스위트피는 좋아하지만 수선화는  싫어한다.

 

 

샘 공략 선호도 아이템

 

제일 좋아함 피자, 선인장 열매, 메이플 바, 호안석
좋아함 계란, 오리알, 큰 계란, 치즈, 염소 치즈, 팬케이크, 아이스크림, 회, 꿀, 조자 마트 콜라, 대지의 수정, 스위트피
보통 백금향, 우유류, 새조개, 딸기, 산호, 포도 
싫어함 살구버섯, 흔한 버섯, 수선화, 민들레, 호랑가시나무, 헤이즐넛, 리크, 곰보 버섯, 보라색 버섯, 석영, 새먼베리, 해초, 눈마, 겨울 뿌리, 야생 고추냉이, 수선화, 옥수수, 민들레, 리크, 파, 석영
제일 싫어함 석탄, 구리 주괴, 금괴, 금광석, 이리듐 주괴, 이리듐 광석, 철 주괴, 정제된 석영, 마요네즈, 오리 마요네즈, 피클

 

샘은 최애템이나 애템 구하기가 비교적 쉽다. 닭장만 있으면 계란, 오리알, 큰 계란 등 구하기가 쉽고 무엇보다 조자 마트에서 콜라만 사다 주어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조자 마트 콜라는 모든 캐릭터들이 싫어한다. 샘만 조자 마트 콜라를 좋아한다. 조자 마트는 마을 구석에 있어 굳이 갈 일이 없으니 한 번에 가서 대량으로 사와서 인벤토리에 두고 계속 주자. 

 

좋아하는 것은 피자, 콜라, 아이스크림, 팬케이크, 치즈 등 달달하고 맛있는 걸 좋아한다. 다만 피자와 함께 먹는 피클은 싫어한다. 또한 채소류도 싫어한다. 수선화는 웬만한 NPC가 선물로 좋아하지만 샘은 싫어한다. 

 

광석류도 싫어한다. 광석류는 쓰기에도 바빠서 가져다 줄 일은 없겠지만 기억하기 위해서 추가 스토리를 풀어보자면 샘은 아버지 켄트가 전쟁에서 돌아온 군인이다. 켄트가 스타듀밸리로 돌아온 후 켄트와 이야기를 해보면 전쟁 후 외상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데 화약 냄새나 총 소리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우가 많다. 그 때문인지 샘은 무기나 화약류를 만드는 재료인 광석류는 모두 싫어한다. 

 

 

 

샘 호감도 이벤트 발생 조건

 

호감도 2 샘의 집
호감도 3 맑은 날, 해변, 스타듀밸리 1년차에만 발생
호감도 4 오후 6시 이후, 샘의 집
호감도 6 맑은 날, 오후 12시 ~ 4시, 마을
호감도 8 오후 4시, 버스 정류장
호감도 10 맑은 날, 오후 8시 이후, 마을

 

샘은 호감도 이벤트 발생 조건도 그다지 어렵지 않다. 다만 호감도 3 이벤트는 무조건 1년차에 보아야 한다.

 

1년차라는 것은 스타듀밸리 캐릭터를 만들어서 첫번째 봄/여름/가을/겨울 안에 호감도 3까지 달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호감도 3 이벤트는 집을 비운 아버지 켄트에 대해서 말하는 이벤트인데 둘째 해에는 켄트가 돌아오기 때문에 첫 해에만 발생하는 이벤트다. 

 

대부분 매일 오전 9시~10시 사이에 샘의 집에 가면 샘은 집에서 밴드 연습을 하고 있다. 가끔 조자 마트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조자 마트로 가도 되지만 계절이나 요일에 따라 있는 날도 달라지고 일단 멀기 때문에 비추다. 

 

참고로 샘의 집에 갈 때는 어머니 조디와 동생 빈센트, 아버지 켄트 호감도를 같이 올리는 것도 좋다. 또한 절친 세바스찬과 동생 빈센트의 친구인 재스, 빈센트와 재스의 선생님 페니도 샘의 집 앞에서 만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개별로 좋아하는 아이템을 들고 다니며 주어도 좋고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것은 스위트피이니 잔뜩 캐두자. 샘을 제외한 나머지는 마요네즈를 주어도 좋다. 

 

 

샘 호감도 이벤트 내용 요약

 

◎ 호감도 3 이벤트는 하고 싶다면 첫 해에 해야 한다. 2년차부터는 발생하지 않는다. 

◎ 콜라는 좋아하니 조자마트나 낚시에서 건져서 부지런히 가뎌자 주자. 

◎ 철들지 않은 소년같은 면이 있어 대답을 선택해야 할 때는 3번 중 2번 정도는 샘을 감싸는 편이 무난하다. 

 

 

샘이 계란을 떨어뜨렸다, 뭐라고 대답해야 할까?

 

 

호감도 2 : 좋아하는 음악

샘의 방에 가면 샘이 베프 세바스찬과 함께 연주를 하고 있다. 어떤 장르의 음악이 좋는지 묻는데 어떤 걸 선택해도 선호도가 감소하거나 증가하지 않는다. 다만 호감도 8 이벤트에서 연주하는 음악이 결정되니 편하게 좋아하는 장르를 선택해 보자.

 

호감도 3 : 아버지의 부재

샘이 아버지 켄트에 대해 주인공에게 이야기 한다. 켄트는 현재 전쟁에 참여하고 있는 군인으로 동생인 빈센트는 아빠가 돌아올 거라고 믿고 있지만 샘은 그렇지 않은 듯 하다. 동생에게 솔직하게 아버지는 돌아오지 못할수 있다고 말을 해야 할지, 아니면 동생의 희망대로 말을 해주어야 할지 고민하는 샘에게 주인공은 어떤 말을 해주어야 할까? 

 

호감도 4 : 철 없는 샘 

샘은 엄마 조디와 함께 산다. 샘과 함께 놀던 중 주인공에게 계란을 건네는데, 샘의 실수로 계란이 깨져버린다. 그 순간 엄마 조디가 들어와 계란이 깨진 것에 대해 샘에게 어찌된 일인지 묻고, 샘은 주인공에게 대답을 해달라는 듯 이야기 한다. 조디 아줌마에게 솔직하게 샘이 실수했다고 말할 것인가, 아니면 주인공이 했다고 거짓말로 둘러대 주어야 할까? 

 

호감도 6 : 철 없는 샘 2

샘은 헤일리의 화단에서 스케이트 보드를 타다 루이스 시장에게 걸린다. 마침 수풀에 있던 주인공에게 의견을 묻는데 루이스 시장 아저씨의 의견에 따를 것인지, 샘의 편에 들 것인지 선택이 필요하다.  

 

호감도 8 : 샘의 연주

호감도 8을 찍으면 샘이 집으로 와서 주주 시티에서 샘과 세바스찬, 애비게일의 공연이 있다. 오후 4시까지 버스 정류장으로 와 달라고 하는데 시간을 맞춰 가면 마을 사람들과 함께 버스를 타고 주주 시티로 가서 셋의 공연을 볼 수 있다. 공연곡은 호감도 2 이벤트에서 선택했던 장르의 곡이다. 연주가 끝나고 샘은 주인공 덕분이라며 주인공에게 고마움을 표시한다.

 

호감도 10 : 잊지 못할 밤

호감도 10을 달성하면 샘이 편지를 보낸다. 맑은 날, 저녁 8시 이후에 마을에 들어가면 샘의 집으로 장면이 바뀐다. 샘이 창문이 열어주고는 주인공에게 들어오라고 한다. 이야기를 하려는 순간 창문 여는 소리가 들렸는지 엄마 조디가 샘의 방으로 온다. 급하게 주인공은 침대에 숨고 엄마 조디가 샘에게 왜 그렇게 얼굴이 붉어졌냐며 묻는데 샘은 운동을 해서 그렇다며 급하게 둘러댄다.

 

조디가 돌아간 뒤 이제 침대에서 나와도 된다고 하는 샘의 말에 주인공은 선택지가 주어진다. 침대에서 나오거나 그대로 있을 수도 있다. 만약 침대에서 나오는 걸 선택하면 샘에게 가까이 가거나 창문 쪽으로 고개를 돌릴 수도 있다. 웬만하면 아무거나 선택해보라고 하지만 호감도 10 이벤트이므로 힌트를 주자면 샘과 함께 있고 싶다면 창문과 관련된 행동은 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