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 가전

[스타듀밸리] 의외의 반전남 셰인 공략 - 호감도 선물과 이벤트 일정

스타듀밸리 셰인 호감도 이벤트 공략

 

셰인은 첫 인상은 비호감이다. 초반에는 10중 9는 인상쓰고 있거나 약간 술에 취한 듯한 모습이다. 길에서 마주치기라도 하면 비키라면서 초면에 반말을 하니 더더욱 비호감이다. 다른 캐릭터들과 다르게 전혀 외모에 신경을 쓰지 않은 모습 등 여러모로 호감이 갈 만한 캐릭터는 아니다. 

 

하지만 셰인의 호감도 이벤트를 해 보면 달라진다. 다양한 캐릭터들의 호감도 이벤트 중에 가장 스토리의 흐름도 명확하고 셰인이 점차 주인공의 도움으로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 때문인지 비호감 요소들에도 불구하고 셰인도 인기가 있는 편이다. 

 

이번 포스팅은 기다리면 반전 캐릭터, 셰인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다.

 

셰인은 우울증과 알콜 중독이다. 초반의 모습은 대부분 힘들어하거나 술에 취해 있는 모습이다.

 

알콜홀릭 반전남 셰인 공략 요약

 

◎ 셰인은 알코올 중독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맥주, 와인 등 술을 좋아한다. 

◎ 셰인은 조자 마트에서 일한다. 조자 콜라를 싫어한다. 

◎ 달걀류 및 달걀이 들어간 음식들, 마요네즈, 완벽한 아침 등도 좋아한다.

 

 

셰인 공략 선호도 아이템

제일 좋아함 맥주, 피자, 매운 고추, 페퍼 파퍼, 다이아몬드
좋아함 홉, 와인, 모든 과일류 (헤이즐넛 제외), 달걀류, 옥수수, 호박, 홉, 샐러드, 오믈렛, 마요네즈, 완벽한 아침, 해쉬 브라운, 크로커스, 수정과일, 블루베리 타르트
보통 우유류
싫어함 살구 버섯, 흔한 버섯, 곰보 버섯, 보라색 버섯, 수선화, 민들레, 헤이즐넛, 호랑가시나무, 리크, 눈마, 겨울 뿌리, 야생 고추냉이, 해초, 수선화, 마늘, 수제 에너지바 
제일 싫어함 조자 콜라, 수상한 롤, 피클, 석영

 

셰인은 알코올 중독이다. 이모인 마니의 집에서 조카 재스와 함께 살고 있다. 초반에 마니와 대화를 나누거나 셰인과 마니가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나 이벤트를 보면 마니가 술을 언제까지 마실거냐며 잔소리하는 모습들이 등장한다. 

 

셰인에게도 나름 이유는 있다. 셰인은 우울증을 가지고 있다. 호감도 이벤트를 진행해보면 왜 사는지 모르겠다거나, 인생이나 사람들에 대해서 비관적인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캐릭터들은 동선이 요일이나 계절, 날씨에 따라 달라지지만 셰인은 거의 집-조자마트-주점 말고는 거의 없다. 마을 사람들이 모두 싫어하는 조자 마트에서 하루 종일 일을 하고 끝마치면 술을 마신다. 

 

때문에 선호도 아이템도 나름 술과 술 안주류로 기억하면 쉽다. 맥주를 제일 좋아하고 맥주 원료인 홉, 와인도 좋아한다. 안주로 피자나 약간 매콤한 것들, 매운 고추나 페퍼 파퍼를 가져다 주면 좋아한다.

 

싫어하는 것은 피클, 석영, 수상한 롤과 직장에서 파는 조자 콜라다. 조자 마트는 아주 싫어하는 듯 싶다. 조자 콜라는 샘 말고 모두 싫어한다는 것을 참고하자.

 

 

셰인 호감도 이벤트 발생 조건

호감도 2 오후 8시 ~ 아침 12시 사이, 셰인의 집이 있는 숲
호감도 3 조리법 획득 : 수상한 롤, 페퍼 파퍼
호감도 4 셰인이 집에 있을 때, 셰인의 집
 호감도 6 오전 9시 ~ 오후 8시, 비 오는 날, 셰인의 집이 있는 숲
호감도 7 호감도 6 이벤트 발생 후, 셰인의 집 > 에밀리&클린트 호감도 2 이상, 맑은 날 오전 10시 이후 방문
호감도 8 셰인이 집에 있을 때, 화창한 날, 셰인의 집
호감도 10 오전 6시 ~ 6:30분 사이 출발, 화창한 날

 

셰인은 마니의 집, 마니의 농장에 세들어 산다. 때문에 마니의 농장 = 셰인의 집으로 이해하면 된다. 마니의 농장은 주인공이 있는 맵 제일 남쪽 통로로 들어가면 바로 마니의 농장이 있는 숲과 연결된다. 숲으로 들어와 오른쪽, 시계 방향으로 4~5시 방향에 마니의 농장이 있다. 

 

셰인은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호감도 이벤트가 많다. 빠지지 말고 해 보자. 꽤 재미있다. 다만 호감도 이벤트를 보려면 특정 시간대에 방문해야 한다. 크게 어려운 것은 없는데 호감도 7 이벤트를 하려면 에밀리와 클린트와 둘 다 호감도가 2 이상 찍혀져 있어야 한다. 

 

셰인은 아침 7시에 집에서 출발한다. 주점과 알렉스 집쪽을 지나서 조자마트로 출근한다. 때문에 셰인의 집으로 가도 되지만 알렉스가 좋아하는 템과 셰인이 좋아하는 템을 모두 들고 동시에 주면서 호감도 작업을 하자. 셰인의 퇴근 시간은 오후 5시, 퇴근 후 살롱으로 가서 11시에 집으로 출발한다. 

 

 

셰인 호감도 이벤트 내용 요약

 

◎ 셰인은 아침 7시에 나와서 > 조자 마트로 출근 > 5시에 퇴근 후 살롱에서 술을 마신다. 거의 매일 반복이다. 

◎ 호감도 이벤트를 끝까지 하고 싶다면 에밀리와 클린트 호감도 2는 찍어두자. 

◎ 셰인 호감도 이벤트는 대답하는 것은 별로 없고 구경하는 것이 많다. 

 

 

셰인 호감도 이벤트에서 항상 무표정인 클린트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호감도 2 : 술에 취한 셰인

하루 일과를 마치고 저녁 8시 이후에 마니의 농장이 있는 숲으로 가보자. 숲에 입장하면 호수 근처에서 셰인이 술을 마시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가까이 다가가 이야기를 나누면 셰인은 우울한 모습으로 괴로움을 토로한다. 셰인의 이야기를 들어주자.

 

호감도 4: 괴로워하는 셰인 

셰인의 집에 놀러가보자. 셰인이 방에서 맥주를 마시다 쓰러진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아무리 마니와 주인공이 깨워도 셰인이 일어나지 않자 주인공이 시원한 방법(?)으로 셰인을 깨운다. 술에 취한 셰인에게 마니는 걱정과 잔소리를 하고 셰인은 듣기 싫은 듯 말대꾸하고는 집을 나와버린다. 조카 재스도 많이 놀란 모양이다. 

 

호감도 6 : 셰인을 설득하는 주인공

비가 오는 날 마니의 농장이 있는 숲에 들러보자. 숲에 입장하면 셰인이 맥주를 마시고 절벽에 쓰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셰인은 주인공을 발견하고 지난 과거의 이야기를 한다. 주인공은 셰인에게 그러지 말라고 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하비의 병원으로 셰인을 이송한다. 다음 날 아침, 셰인이 찾아온다. 

 

호감도 7 : 조카 재스의 응원

셰인은 나름 큰 결심을 한다. 결심을 가족들에게 이야기하자 마니와 재스는 셰인을 응원한다. 재스의 응원을 본 후 마을에 방문하면 에밀리와 클린트, 셰인이 영상을 찍고 있다. 좀처럼 볼 수 없었던 열정적인 셰인의 모습과 클린트의 짝사랑을 볼 수 있다.  

 

 

호감도 10 : 셰인의 마음

셰인이 주인공을 운동 게임에 초대한다. 경기를 응원하고 골을 넣자 셰인은 주인공에게 **를 한다. 당황한 셰인의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