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대탈출] 시즌1, 시즌2 다시보기 스트리밍 링크 & 시즌별 에피소드 요약

2020년 3월 1일 일요일 밤 10시 40분에 대탈출 시즌3가 시작된다. 크라임씬이 제작되지 않아 아쉬워하던 차에 대탈출을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볼 때마다 제작비가 너무 많이 들어서 다음 시즌을 볼 수 있을까 싶었다. 하지만 시즌3가 드디어 시작한다고 하니 본방을 챙겨볼 예정이다.

 

그 전에 당연히(?) 대탈출 시즌1, 시즌 2를 정주행 할 예정이다.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이전 시즌들과 이어지는 정보들이 있어서 미리 기억하고 보면 훨씬 재미있을 듯 싶다. tvN에서도 이걸 노렸는지 유튜브에서 다시보기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있다. 아래 대탈출 시즌3와 관련해서 이러저러한 정보들을 모아보았다. 

 


대탈출 다시보기 스트리밍 

 

 

 

◎ 스트리밍 일정 : 2/14(금) ~ 2/28(금) 오후 6시

◎ 시즌 1~2 전편 24시간 스트리밍

◎ 한국 한정으로 서비스

◎ 스트리밍 일정은 예고없이 변경, 종료될 수 있음

 

tvN에서도 많이 들어간 제작비를 어떻게든 회수하려고 하는지 tvN유튜브에서 대탈출 시즌1,2 전편을 24시간 스트리밍하고 있다. 위에 영상을 걸어두었다. 혹은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tvN 유튜브에서 보자. 2월 28일 시즌3 방영 전까지 한다고 하니 아직 보지 않았다면 무료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2020.03 업데이트 : tving에서 실시간 무료보기 채널에서 대탈출을 자주 방영해준다. 회원가입만 하면 볼 수 있으니 티빙에서 대탈출 시즌 1,2를 다시 보자.)

 

나는 티빙을 구독하고 있기 때문에 티빙에서 대탈출을 정주행 중이다. 티빙은 유료 구독으로 CJ 계열은 모두 서비스하고 있다. tvn이나 올리브 등 시즌3가 시작된 이후에도 라이브 방송이나 다시 보기를 할 때 편하게 볼 수 있어서 좋다. 개인적으로 즐겨보는 예능이 거의 tvn에 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다. 티빙에 대한 정보나 구독료를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하자.

 

 [tving] tvN, jtbc를 제공하는 티빙, 1달 이용 후기와 요약

 


대탈출 에피소드 요약

 

대탈출은 현재 시즌2까지 제작되었다. 각 시즌별 에피소드는 간단한 스토리는 아래와 같다. 추천하는 에피소드는 옆에 별을 붙여두었다. 해당 에피소드는 챙겨보는 것을 추천하며 에피소드에 대한 자세한 스토리나 후기는 함께 링크된 포스팅을 참고해 보자. 

 

 

대탈출 시즌별 포스터,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은 동일하다.

 

대탈출 시즌 1

 

사설 도박장 : 대형 게임룸이 있는 사설 도박장에서의 탈출, 첫번째 시즌의 첫번째 에피소드로 가볍고 재미있게 볼만하다. 입문용 에피소드로 볼만하다.

▣ 폐병원 (★) : 인적이 드문 곳에 자리잡은 폐병원, 알고 보니 좀비로 가득 차 있다. 무사히 탈출하는 것이 목표다. 폐병원 에피소드는 시즌 2의 희망연구와, 시즌3의 좀비 미로와도 연계되는 에피소드라 보는 것을 추천한다.

 

▣ 유전자 은행 : 사람들의 유전자를 사고 파는 유전자 은행, 다양한 암호와 문제를 풀어야 한다. 사설 도박장 정도의 느낌으로 가볍게 보기에 좋다. 세트에 돈을 많이 들인 게 보인다.

 

▣ 악령감옥 (★) : 한 무당의 집에서 이상한 소리와 기괴한 현상이 일어난다. 악령들의 원한을 풀어보자. 악령감옥은 시즌2 조마테오 정신병원과도 연계되며 대탈출의 대표 빌런 '천해명'이 등장하니 꼭 보자. 시즌 3에도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혼자 보기 무서운 장면들이 꽤 있다. 공포, 스릴러를 좋아하면 밤에 불 꺼 놓고 혼자 보면 웬만한 공포 영화급으로 몰입할 수 있다. 

 

벙커 : 방공호처럼 밀폐된 공간에 순간기억상실증을 가진 NPC가 등장한다. NPC와 함께 탈출해야 한다. 시즌 1에서 개인적으로 그다지 재미있지 않았던 에피소드다. 유명 개그맨이 NPC로 등장하는데 개그맨이 못했다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스토리나 진행이 허술한 느낌이다. 건너 뛰어도 괜찮다.

 

▣ 태양여고 (★) : 여고에서 여학생들이 잇달아 실종된다. 사이비 종교와 연관된 학생들의 실종의 이유를 밝혀낸다. 연계되는 에피소드는 없지만 사이비 종교라는 주제에 맞게 꽤 재미있는 장면들이 있다. 그다지 무섭지도 않아서 재미있게 볼만하다.

 

별표가 붙은 추천 에피소드인 악령감옥, 태양여고는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써 보았다. 

대탈출 시즌1 레전드 에피소드, 다시보기 추천 : 악령감옥, 태양여고

 

 

대탈출 시즌 2

 

미래 대학교 : 한 대학교에서 사람들이 모두 쓰러진 채 발견된다. 외계인의 소행으로 추정된다. 시즌2의 첫번째 에피소드로 꽤 기대했는데 초반부는 몰입도가 높았지만 후반부가 힘이 빠지는 느낌이다. 그래도 무난하게 보기 좋은 편이다.

 

부암동 저택 : 독감으로 인한 백신의 행방과 사람들의 죽음, 박사의 기록과 백신을 구해서 탈출하자. 이 에피소드는 탈출러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이게 상당히 반응이 갈렸다. 한 저택에서 진행되는 스토리는 나름 흐름도 있고 볼만했지만, 지하 감옥에 갇힌 쪽은 스토리 진행이 안 되어서 흥미가 떨어진다. 여러모로 애매한 에피소드.

  

무간 교도소 : 살아서 나올 수 없다는 지옥같은 곳, 무간 교도소에서 탈출러가 무사히 탈출해야 한다. 무난하게 볼 만한 에피소드다. 무서운 것은 없고 그냥 평이하게 보는 에피소드다.

 

희망 연구소 (★) : 시즌 1 폐병원과 이야기가 이어진다. 바이러스 문제를 해결하고 좀비를 피해야 한다. 대탈출의 좀비 시리즈를 이해하려면 시즌 1 폐병원 - 시즌 2 희망 연구소 - 시즌 3 좀비 미로 순으로 보자. 스케일이 크고 스토리도 재미있으며, 곳곳에서 등장하는 좀비 때문에 상당히 몰입해서 봤던 에피소드다. 추천한다.

 

조마테오 정신병원 (★) : 시즌 1 악령감옥과 연계된다. 천해명의 집에서 실종된 대학생 4인의 행적을 밝혀본다. '천해명'이 등장하는 에피소드로 꽤 무섭다. 전반부가 적당히 으스스한 분위기라면 후반부는 상당히 무섭고 놀라는 장면들이 2~3컷 있다. 이것만 봐도 재미있긴 하지만 웬만하면 악령감옥 편을 보고 보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 에피소드다.

 

살인 감옥 (★) : 살인마의 집에 감금된 채 눈을 뜨게 된다. 무전기를 통해 미래와 교신하면서 살인마를 피해 도망가야 한다. 시즌 2에 새롭게 등장한 빌런 '박강인'이 등장한다. 스토리도 역시 새로운 이야기인데 시간 여행이라는 키워드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단독 에피소드로 끝나지 않을 것 같은 떡밥과 장면들이 다수 있어, 시즌 3에도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별표가 붙은 추천 에피소드인 희망연구소, 조마테오 정신병원, 살인감옥은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써 보았다. 

대탈출 시즌2 레전드 에피소드, 다시보기 추천 : 희망연구소, 조마테오 정신병원, 살인감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