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주사피부염

[주사피부염] 브이빔 레이저 효과 및 부작용, 회차별 후기 요약

브이빔 레이저 시술 후기 요약

 

얼굴이 붉어지는 주사피부염으로 대학병원에 다니고 있으며 지난 방문회차부터 브이빔 레이저 치료에 들어갔다. 대학병원 치료 일지에도 간단히 적고 있지만 브이빔 레이저만 따로 찾는 것 같아 이 페이지에 간단하게 효과, 후기 등만 요약해서 올릴 예정이다. 

 

참고로 대학병원에 다닌지는 3개월 남짓되었다. 처음에 처방약을 받으면서 피부 장벽이 회복되면 레이저 치료를 받을 거라고 미리 이야기를 들었다. 3개월쯤 다니고 나서야 브이빔 레이저 시술을 받았다. 이 부분은 개인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른데 나의 경우 피부 열감, 붉은기가 거의 올라오지 않는 수준까지 회복시킨 후 브이빔 레이저 시술을 받았다.

 

미노씬과 항히스타민제, 엘리델과 수란트라는 그대로 복용중이다. 

 

 

브이빔 레이저 효과와 원리

 

브이빔 레이저를 받고 나서 궁금해서 알아봤다. 브이빔 레이저는 파장을 쏘아서 혈관을 얼린 후 파괴시키는 원리라고 한다. 브이빔 레지어의 파장이 붉은 색소에만 작용을 해서 과다해진 모세혈관을 선택적으로 파괴시킨다고 한다. 또한 레이저를 쏘면서 냉매를 함께 뿜는데 이 냉매가 피부 겉표면을 차갑게 해서 비교적 손상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고 한다. 또한 멍이나 부기도 적어서 당일 바로 일상 생활하는 데 무리가 없다고 한다. 

 

혈관확장, 안면홍조, 붉은 피부, 모세혈관 확장 등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대학병원에서 레이저를 받는데 레이저 해 주시는 분 말로는 주사피부로 브이빔을 받는 경우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고 하더라. 주사, 로사세아에는 브이빔 레이저 처방이 주로 내려오는 듯 했다. 

 

브이빔 퍼펙타라는 것도 있던데 브이빔과의 차이는 파장 길이의 차이가 다른 듯 했다. 파장이 짧아서 멍이나 부기, 회복 속도가 더욱 빠르다고 한다. 이후에 나온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였다. 내가 다니는 대학병원에서는 브이빔 레이저를 하고 있어서 이것에 대해서만 포스팅을 한다.

 

 

브이빔 레이저 주차별 후기

 

# 1회차 후기

 

주사로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라 레이저를 받는게 고민됐다. 하지만 담당 의사 의견대로 처방약을 복용했던 것들이 경과가 좋았어서 일단 받기로 했다. 피부가 뒤집어질까봐 걱정된다고 말했고 우선 저출력으로 약하게 받아보기로 했다.

 

브이빔 레이저 시술 시간은 1~2분으로 짧았다. 양볼 > 콧볼 > 이마 > 턱으로 레이저를 빠르게 쏘았고 통증은 크지 않았다. 다만 바늘로 콕콕 찌르는 것처럼 아프고 약간 시렸다. 왜 시릴까 했는데 위에서 서술한 냉매 때문인듯 싶었다. 

 

레이저 후 붓거나 멍이 들고 더 붉어질 수도 있다고 했는데 붉어지는 것은 있었지만 붓기나 멍은 없었다. 다음날 2일차부터 10일차까지 붉은 기와 열감이 다시 올라오더라. 2, 3일차는 약하게 슬슬 올라오나 싶더니 4~6일차에는 다시 열감이 꽤 올라왔다. 붉은 기도 올라오는데 미리 들었던 터라 평소대로 약을 먹고 그냥 보냈다. 

 

2주차가 되어가는 10~13일차까지는 다시 조금 가라앉았다. 어쨌거나 브이빔 레이저 1회차 후기는 아직 상태가 좋아졌다는 느낌은 느낄 수 없었다. 

 

 

# 2회차 후기

브이빔 레이저 2회차는 반응이 셌다. 비교적 저출력으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1회차보다는 더욱 세게 맞는게 좋다는 담당 교수님의 의견과 1회차 대비 쏜 레이저 횟수가 2배 가까이 차이날 만큼 시술하시는 분이 꼼꼼하게 해서 그런 듯 싶다.

 

결과는 양볼이 3일간 부어있었고 얼굴 전체가 붉어지며 레이저가 쏘인 부분은 하얗게 올라오면서 얼룩덜룩해졌다. 1주일이 지난 지금은 그런 것은 사라졌지만 얼굴의 붉은 톤은 여전히 옅게 남아있으며, 주사피부염이 심했던 오른쪽 볼은 건조함이 많이 느껴진다.

 

브이빔 레이저 2회차의 결론도 아직 직접적인 효과, 체감은 어렵다이다.

 

 

 

 

 

 

 

 

브이빔 레이저 부작용

 

브이빔 레이저는 큰 부작용이 없는 듯 했다. 당일 브이빔 레이저 받기 전에 담당 의사에게 들은 내용도 브이빔 레이저를 받고 나서 일시적으로 더 붉어질 수도 있다는 것과 멍이 들거나 얼굴이 부을 수도 있다는 정도였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오니 크게 걱정할 것은 없다고 했다. 

 

저출력으로 받아 그런지 멍이나 붓기는 없었다. 얼굴이 다시 붉어지는 것과 열감이 올라오는 것은 있었는데 미리 들은 거라 그냥 넘길 예정이다.